똑똑한 책 자판기 - “태백시 스마트도서관” 개관

title-gonggo.png

똑똑한 책 자판기 - “태백시 스마트도서관” 개관

주성돈기자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를 즐기도록...
 
무인 자동화 시스템, 365일 연중 무휴...

태백시(시장 류태호)76일 태백시청 주차장 내에서 태백시 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rere2021.7.6.스마트도서관 개관식 (3).JPG

 

태백시 스마트 도서관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스마트도서관은 스스로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으로 365일 연중무휴로 자유롭게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시립·산소드림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시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대출권수는 1인당 2권이며 대출기간은 14일이다. 반납은 꼭 대출한 스마트도서관에서 해야 한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인문·역사·소설 등 양질의 도서 500여권이 탑재되어 있으며 반기별로 새로운 도서로 교체할 예정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스마트시티 태백으로 가는 첫 걸음으로, 시민들이 도서관 운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한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

 

도서관 자료에 대한 접근성 향상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지적 욕구가 충족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도서관은 태백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2021 U-도서관구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40백만원(국비70, 시비 70)으로 구축한 것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서비스로 생활 속 독서문화 확산에 그 목적이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