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1년 봄철 산불예방·대응 평가‘최우수 기관’선정!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 2021년 봄철 산불예방·대응 평가‘최우수 기관’선정!

주성돈기자
강원도, "대형산불 없는 원년의 해" 달성 등...
 
산림청으로부터 연속 3년 [최우수 기관] 선정...

산불방지 대국민 인식개선과 소각산불·입산자 실화 등 산불피해 저감을 위해 산림청에서 추진한 2021년 봄철 산불예방·대응 우수기관 평가에서 강원도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연속 3년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


hihi4-2. 산불방지 우수기관 포상 전수식(강원도 최우수) 2.jpg

 또한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1,488개 마을이 참여하여 최종 19개 마을이이번 평가는 지자체 등 일선 기관의 봄철 산불방지 역량 집중과 산불예방대응, 정책이행 강화를 위해 산불방지 정책 일련의 추진 과정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강원도의 산불예방 및 대응행정과 현장대응력을 인정 받았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선정된 마을은 현판과 시상금(강원상품권 1백만원)을 지급하며, 우수마을 이장 2명은 산림청장 표창과 시상금(산림청 지급, 20만원)을 받게 되었다.

 

산불예방에 주민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매년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선정을 통해 주민의 자발적인 산불예방 참여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복진 강원도 녹색국장은 봄철 산불예방대응에 힘쓴 도민 여러분들과 유관기관, 단체, 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면서 가을철 산불예방에도 적극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