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교정시설 신축』4전5기로“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선정”쾌거

hizone-gesipan-sang.jpg

『태백 교정시설 신축』4전5기로“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선정”쾌거

주성돈기자
교정시설, 예타면제사업으로 최종 확정...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교정시설 조성을 시작...

태백 교정시설 신축사업이 824일 개최된 2021년 제5차 재정사업 평가위원회에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선정 심의를 거쳐 예타면제사업으로 최종 확정되었다.

 

rehi2019.10.25.태백시교정시설유치협약식4.JPG

 

태백시는 2019129일 발족한 교정시설유치위원회에서 11,676명의 태백시민의 열망과 염원을 담은 유치신청서를 같은 해 422일 법무부에 신청, 1025일 법무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교정시설 신축의 신속한 추진을 위하여 수차례에 걸쳐 국회를 비롯한 관계기관 방문 및 협의를 해왔으며, 특히 금년 1월부터 국회를 시작으로 수시로 관련 중앙부처 및 강원도 방문 협의를 하는 등 강행군을 이어왔다.

 

이번 예타면제사업 선정은 그간태백 교정시설 신축을 위하여 태백시를 비롯한 각종 단체와 시민의 힘이 결집되어 맺어진 결실로, 지난 201912월 첫 예타면제 심의를 시작으로 네 번의 실패를 딛고 다섯 번째 심의에서 최종 면제사업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청사신축을 위한 기초조사 예산 4억원이 2022년도 함께 반영될 전망으로 그 기쁨은 더욱 크다.

 

류태호 태백시장은이번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선정에 도움을 주신 이철규 지역구 국회의원을 비롯한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송기헌 국회 의원 등 강원도 국회의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또한 강원도 김명중 경제 부지사와 법무부 등 중앙부처 관계자분들과 한마음 한 뜻으로 함께 뛰어주신 장석태 교정시설유치위원회 위원장과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이제부터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교정시설 조성을 시작으로 태백시의 발전을 앞당기겠다며 태백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강한 포부를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