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학기 대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title-gonggo.png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학기 대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청소년, 마음백신 접종으로 생활면연력 UP !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비대면 서비스 제공...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희)는 코로나19 4차 유행 및 장기화 사태로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20212학기 대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태백시청2.jpg

 

상담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우울 등의 정신건강, 가족, 대인관계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 대상으로 개인·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모교육, 심리검사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9~24세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연중) 야간 이동 상담실 운영(연중/1) 1388홍보온라인 이벤트’(8.19~9.30)를 운영하고 관내초등학교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신나는 등굣길캠페인을 9월 한달간 진행한다.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상담전화1388’ 또는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사이버 상담건수를 비교했을 때 정신건강, 가족, 학업/진로, 대인관계 호소문제 순으로 코로나19 이전보다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