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내꿈은 파티시에 제과제빵대회 청소년부 우수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내꿈은 파티시에 제과제빵대회 청소년부 우수상

주성돈기자
"옥시기에 빠져 들렌", 청소년부 우수상 수상...
 
특산품 옥수수를 토핑, 건강을 위해 천연색소 사용...

 

태백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1SPC그룹이 주관하는 제10내꿈은 파티시에제과제빵 대회에서 옥시기에 빠져 들렌출품작 으로 청소년부 우수상을 수상했다.

 

rehi태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과제빵 청소년부 우수상(1).jpg

 

이번 출품작은 차별화된 마들렌을 만들기 위해 강원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특산품 옥수수를 토핑으로 사용하고, 건강을 위해 천연색소 사용해 색감을 표현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16개 아동복지시설의 19개팀, 56명이 참여해 ‘10대를 표현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베이커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스스로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대회 출품작을 지역 사회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태백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