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목련영구임대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목련영구임대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추진

주성돈기자
입주자 중 70세 이상 53%, 장애인 10%등 납부에 한계성...
 
신부증 및 납부번호 고지서를 소지하고 방문이나 인터넷 신청...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올해 7월부터 목련영구임대아파트 임대료 및 관리비 자동납부서비스를 실시했다.

 

태백시청.jpg

 

목련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 중 70세이상 고령세대 53%, 장애인세대 10%, 장기입원 등으로 자녀가 대납하고 있는 세대 10%로 고지서를 통한 은행방문 납부의 한계가 있었다.

 

이에 시에서는 입주민 중심의 민원을 위해 지난 8월 농협중앙회 태백시지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이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목련영구임대아파트 거주자 중 임대료 자동이체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시는 세대는 신분증, 납부번호가 적혀있는 고지서를 가지고 가까운 농협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목련임대아파트 임대료 자동이체 추진을 통해 코로나 19시대 고령 및 의료 취약가구들에게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민원중심의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