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 등급평가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 등급평가 실시

주성돈기자
관내 식품제조 가공업체 30개소를 대상...
 
위생관리와 업체의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관내 식품제조 가공업체 30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위생관리 등급평가를 실시한다.

 

태백시청2.jpg

 

위생관리 등급평가는 식품제조업체의 식품위생 및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해 출입검사 등을 차등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식품 위생관리와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신규평가 3개업소, 정기평가 27개업소이다

 

신규평가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을 하고 1년 이상 경과한 업소이고 정기평가는 신규평가 후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이다.

 

평가항목은 기본조사 45항목,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 평가 47, 우수관리평가 28항목 총 120항목이다.

 

시는 평과 결과에 따라 자율관리업체(위생관리 우수업체), 일반관리업체(법적기준 적합업체), 중점관리업체(위생관리 미흡업체) 3등급으로 지정해 차등 관리한다.

 

자율관리업체는 평가일로부터 2년간 출입 검사를 면제받고 중점관리업체는 매년 1회 이상 위생점검을 실시해 중점관리된다.

 

시 관계자는 식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공정한 등급평가와 철저한 사후관리로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