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소드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강연 공모사업

hizone-gesipan-sang.jpg

태백산소드림도서관, 재능기부 과학강연 공모사업

주성돈기자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 진행...
 
태백산소드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명 모집...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주최하는 ‘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재능기부 도서관 과학강연)’ 행사에 공모 선정되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전국 50개 공공도서관과 동시에 강연이 이루진다고 밝혔다.

 

태백시청2.jpg

 

강연은 코로나19 감염병 관계로 Zoom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날 강연은 국립과천과학관 소속 박대영 강사가 신비로운 천문학 산책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이충근 강사가 인공심장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시는 12일 오전 10시부터 태백산소드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접수하며 과학에 관심이 있는 초등 4학년부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자연과 우주, 생명이 주는 신비와 경이로움에 대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을 통해 태백의 청소년과 시민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