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태백에서 강원 폐광지역 발전방향 강연

hizone-gesipan-sang.jpg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태백에서 강원 폐광지역 발전방향 강연

주성돈기자
페광지역은 이제 어디로 갈 것인가 ?...
 
국가 균형발전에 대한 태백시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

태백시는 4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김사열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폐광지역은 이제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hi_hz2021.11.4.폐광지역 발전방향 특별강연(김사열위원장) (5).JPG

 

태백시, 강원폐광지역교회연합,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태백시의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는 뜻깊은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강연은 지역주도성 강화, 초광역협력 메가시티의 중요성과 향후 지역혁신을 통한 일자리 창출, 농촌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발전방안에 대한 모색을 주요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강연이후에는 태백지역 강원남부 교회연합, 고한사북남면신동 지역살리기 공추위, 태백시 현안대책위원회 등 대표단체로부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한 산업위기에 처한 지역의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향후 미래 먹거리 산업 개발 등 앞으로 맞이하게 될 위드 코로나 시대 정부정책의 트렌드와 연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