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발굴

hizone-gesipan-sang.jpg

2021년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발굴

주성돈기자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 어르신 대상, 실태조사...
 
최근 5년 이내인 기초연금 미수급자를 대상으로...

태백시는 거주지가 불분명한 사람도 기초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 어르신 중 기초연금 수급대상자를 찾아 나선다.

 

태백시청.jpg

 

이번 조사는 가정불화, 채무문제, 가족과의 연락 두절로 소재파악 및 접촉이 어려워 기초연금 등 복지제도 안내를 받지 못한 분들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기간은 내달 17일까지이며, 관내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자 중 거주불명등록기간이 최근 5년 이내인 기초연금 미수급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특히 조사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최근 거주불명자로 등록된 자를 우선적으로 조사하며, 거주불명등록기간이 5년을 경과하였더라도 연락처가 있거나 소재파악이 가능하다면 조사대상에 포함한다.

 

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유선, 안내문 송부 등의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실태조사 후, 12월 중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해 기초연금 신청 및 수급여부 등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발굴조사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