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방, (전국최초) 터널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

title-gonggo.png

강원소방, (전국최초) 터널 양방향인명구조차 도입

주성돈기자
양방향 주행가능, 양압시스템, 자체분무장치가 장착되어...
 
터널사고대비 화재, 인명구조 등 현장활동 역량을 강화...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19일 특수구조단 터널구조구급대에 양방향인명구조차를 도입하여 터널내 소방안전대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hi_hz5-1. 양방향인명구조차 사진.jpg

 

국내 최장터널인 인제양양터널(10.962km)을 비롯하여 터널 44개소의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강화를 위하여 양방향 인명구조차가 도입되면서, 지난 8월에 배치된 터널특수화학차 더불어 터널사고를 대비하여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최근 3년간 도내 차량화재는 554건 발생하여 40명의 인명피해(사망6, 부상34)39억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으며, 또한 터널 내 교통사고도 302건 발생하여 265명의 환자를 이송하였다.

 

금번 도입된 양방향 인명구조차량은 전국최초로 전,후에 운전석이 있어 양방향 주행이 가능, 전기자동차로 1회 충전시 150KM 운행 및 연기 속 운행가능, 내부로 연기유입을 차단하는 양압시스템 설치 및 차량보호를 위한 자체분무장치 설치가 되어있다.

 

터널내 인명구조를 위하여 열화상 및 적외선 카메라 장착되어 있고, 또한, 15인승으로 제작되어 다수인명구조 등이 가능하여 화재·교통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은양방향인명구조차와 터널특수화학차 도입으로 체계적인 재난 대응시스템을 구축하여 고속도로 터널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