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23회 태백양성평등대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제23회 태백양성평등대회 개최

주성돈기자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
 
시민이 행복한 지역, 활기넘치는 것 살기좋은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태백시는 여성의 시선으로 태백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2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제23회 태백양성평등대회를 개최했다.

 

hi_hz2021.12.2.태백시 양성평등 대회 (1).JPG

 

이번 행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박정숙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각 기관 단체장, 여성단체회장단 및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1세기 남녀평등헌장 낭독, 박정숙 회장 대회사, 류태호 태백시장 축사,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축사, 이철규 국회의원 축하 메시지, 양성평등실현 여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지역 인재 우수 학생 장학금 수여, 젠더 공감 토크 콘서트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 19 단계적 일상회복 1차 방역수칙을 준수해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석해 최소인원으로 진행됐다.

 

박정순 회장은 오늘 제23회 태백양성평등대회가 개최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여성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사회발전과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을 찾아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올해로 스물 세번째 맞는 태백양성평등대회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오늘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박정숙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단체회장단 및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류 시장은 코로나 19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여성단체 여러분 시민들과 함께 해주신 덕분에 시민이 행복하고 지역이 활기가 넘치는 것 같다.”, “태백시도 여성의 시선으로 태백을 디자인하며 시민모두가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은 23회 태백양성평등대회가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행사준비에 노력해 주신 관계자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시의회도 여성단체여러분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시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는 17개단체 665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