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주성돈기자
초등학생 대상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실시...
 
관내 어린이집 등 42개소, 교육 실시...

 

태백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어린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실시한다.

 

batch_hz올바른 손씻기 6단계.jpg

 

손씻기 교육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매년 실시된 교육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개인위생수칙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어린이집 등 42개소(어린이집 20개소, 유치원 10개소, 초등학교 12개소)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1220일부터 30일까지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기관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시는 교육에 필요한 손씻기 체험 뷰박스 등을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어린이들이 올바른 손씻기에 흥미를 가질수 있도록 비접촉식 손세정기, 안전수도꼭지, 핸드크림을 지원한다.

 

시는 이번 뷰박스 대여를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생활화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하며, 올바른 손씻기(흐르는 물에 30초이상 6단계 손씻기)를 통해서 감염병의 90%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손씻기를 생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