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전략’비전토론회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전략’비전토론회 개최

주성돈기자
전문가 강연과 토론, 질의 응답순으로 진행...
 
담당자와 아이디어를 공유, 해결 방안을 강구하는 토론...

 

태백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전략을 주제로 비전토론회를 개최했다.

 

batch_hz2021.12.23.새로운 태백만들기 비젼토론회 (2).JPG

 

이번 토론회에는 태백시장, 전충훈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추진단 과장, 사업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강연과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자로 나선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추진단 전충훈 과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전략 및 타 지역 성공사례(북성로 사회적혁신클러스터)에 대해 설명했으며, 향후 태백시가 나아가야 할 도시재생 방향을 제시했다.

 

강연 후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담당자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토론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 추진 중인 낙동강 1300리 여정의 이음, 황지, 장성권의 ‘ECO JOB CITY 태백’, ‘장성 탄탄(炭坦)마을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공간 재창조하고, 시민들이 살기 좋은 문화공간의 중심지이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