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2년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주성돈기자
괘적한 명절 연휴를 보내고 생활불편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단 투기 신고 등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

 

태백시는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내방객과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 연휴를 보내고 생활불편 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2022년 설 연휴 기간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1).JPG

 

시는 설 연휴기간동안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쓰레기대책 상황반과 처리반을 설치·운영해 생활·음식물쓰레기 민원, 무단투기 신고 등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쾌적한 연휴를 위해 배출된 생활 쓰레기를 129, 131, 22일에 집중 수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우려지역 관리를 위해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 놀이터 주변, 도로변 등 상습불법투기 지역에 대한 단속을 중점 실시한다.

시는 쓰레기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무단배출 하는 행위,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 차량을 이용한 무단투기 행위에 대해서는 1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과대포장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방지를 위해 대형유통시설 등에서 판매되는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 명절 기획상품 등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위반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최성민 환경과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주민불편이 없도록 생활쓰레기 처리 방안을 추진하겠다라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쾌적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