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주성돈기자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이 되도록...
 
각종 재해나 재난을 대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

 

태백시는 (시장 류태호)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한다.

 

태백시청.jpg

 

시는 설 연휴기간(1.29 2. 2. )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각종 재해재난에 대비해 유관기관 및 단체 간 비상연락 체제를 구축하여 상황발생시 신속대응을 위한 관리태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역재난관리 강화 명절물가 안정관리 교통안전강화 생활 민원 처리 비상진료 및 보건의료 쓰레기 관리 가축전염병 대책 등 9개 분야에서 총 105명이 연휴기간 동안 비상근무를 하게 된다.

 

또한, 폭설 등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한 안전 관리대책을 강화하고 비상시를 대비하여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특히,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물가대책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는 한편 명절 성수품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 수급상황 관리 및 불공정 상거래행위 지도단속을 펼친다.

 

또한, 쾌적한 연휴를 위해 쓰레기 대책 상황반을 편성해 배출된 생활쓰레기를 29, 31, 다음 달 2일에 집중 수거하는 등 쓰레기 관련 민원에도 신속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특별교통대책 상황반은 상황 발생 시 긴급조치를 시행할 수

있게 대비하고 대중교통시설 방역도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