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 정비사업 실시

title-gonggo.png

가로수 정비사업 실시

주성돈기자
가로환경 개선을 위한 가로수 수종 갱신...
 
가로변 미관 및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태백시는 안전하고 쾌적한 경관개선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로수 정비사업을 실시한다.

 

태백시청사 전경사진123.JPG

 

가로수 정비사업은 도심에 녹음을 제공하고 쾌적한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는 매년 방제전정 등의 가로수 관리를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수종교체를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시청후문공무원아파트 270M 구간에는 기존 자작나무를 제거 후 주목 43주를 식재하고 주공사거리서학사거리 450M 구간에는 기존 벚나무를 제거 후 이팝나무 61주 식재해 오는 6월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기존 자작나무는 수형불량으로 미관저해의 문제가 있으며 생육저하로 인해 강풍 시 쓰러짐 등의 피해 우려가 있고, 벚나무는 매년 떨어지는 열매로 통행불편 등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어왔다.

 

이에 도심미관, 가로수 안전, 민원차원에서 보다 나은 가로환경을 위해 불량한 가로수를 그대로 관리하기보다 수종갱신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정비사업을 통해 개선된 가로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가로변 미관 및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가로수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