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도서관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 ‘리브로피아’ 시작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도서관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 ‘리브로피아’ 시작

주성돈기자
언제 어디서나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자료검색, 대출 현황 등 도서관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

태백시는 5월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전용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를 운영한다.

 

sibalhi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도서관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 ‘리브로피아’ 이용방법.jpg

 

리브로피아앱을 이용하면 도서관 회원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리브로피아 내 모바일 회원증으로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은 물론 태백시스마트도서관에서도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자료검색, 대출현황 조회, 도서 예약, 무인예약대출도서희망도서상호대차 신청, 전자책, 오디오북 열람 등 도서관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리브로피아 앱 이용방법은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리플릿을 통해 알 수 있다.

 

그밖에 궁금한 사항은 태백시립도서관(550-2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온라인 독서문화 채널을 형성, 디지털 뉴딜 시대에 맞는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