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2개 유형 HACCP인증 취득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2개 유형 HACCP인증 취득

주성돈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 부터 HACCP 취득...
 
대외적인 안정성을 인정받아, 농산물 가공 활성화에 적극 노력...

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했다.

 

haja_hi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전경사진.jpg

 

이번에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과채 주스류와 과자류 등 2개 유형으로, 인증 기간은 2025529일까지 3년간 유효하다.

 

태백시농산물가공센터는 농산물 가공원료의 입고, 제조, 가공 및 유통 등 판매되는 모든 과정에서의 안전관리기준을 수립해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번 HACCP 취득으로 대외적인 안정성을 인정받게 됐다.

 

농업기술센터 김석윤 소장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는 농업인 등에게 HACCP 위생 안전관리 교육을 꾸준히 추진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지원하고 농산물 가공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6월에 준공된 태백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495.43의 가공장에 스크류 착즙기와 농축기, 유탕기 등 60여 종 90여 대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