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9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 학도병 추모제 행사 거행

hizone-gesipan-sang.jpg

제69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 학도병 추모제 행사 거행

주성돈기자
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학도병 추모제, 충혼탑에서 거행...
 
태백 학도병들이 국가유공자로 예우 받을수 있도록...

 

696·25 참전 태백중학교 전몰학도병 추모제가 지난 1일 태백중학교 충혼탑에서 거행됐다.

 

haja_hi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2).JPG

 

태백학도병화백회가 주최하고 화백회, 태백중고총동문회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추모제는 임성원 태백부시장, 김천수 태백시의장, 심창보 태백중고총동문회장, 이용연 화백회장, 김혁동 도의원, 정미경 시의회 부의장, 문관호 시의원, 이용훈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기호 태백경찰서장, 방용남 태백중학교 교장, 진강현 강원동부보훈지청장, 유족, 보훈단체 관계자,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식전 행사로 박효칠 교사의 흉상 제막식을 시작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호국 학도병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추모제로 진행됐으며 호국영령 및 호국학도병에 대한 묵념, 경과보고, 헌화와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이용연 회장은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했을 때 생사를 알 수 없는 전쟁의 포화 속으로 뛰어들어 조국을 지키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싸운 태백 학도병은 대한민국의 호국 영웅들로 숭고한 정신은 퇴색되지 않고 오히려 우리 가슴속에서 더욱 환히 빛나고 있다다시 한번 머리숙여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그 정신과 뜻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태백 학도병들이 국가유공자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 중 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는 지난 19506.25일 한국전쟁 발발 이듬해 박효칠 선생을 비롯한 전교생 127명이 전투에 나서 혁혁한 공을 세우고, 전투중 장렬히 전사한 18명의 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추념행사를 갖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