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어종 미유기 방류행사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향토어종 미유기 방류행사 실시

주성돈기자
오는 7일 향토어종 미유기 방류 행사를 개최...
 
미유기 2만 마리를 황지연못 일대에 방류할 예정...

 

태백시는 강원도 내수면자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오는 7일 향토어종 미유기 방류 행사를 개최한다.

 

황지연못-여름-1.jpg

 

메기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인 미유기는 어업행위가 없고 어족자원 다양화 및 보호가 필요한 어종으로 전 세계에서 한반도에서만 서식하는 우리나라 고유어종이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57세 어린이 60여 명이 참여해 미유기 2만 마리를 황지연못 일대에 방류할 예정이다.

 

시는 낙동강 옛 물길을 복원하는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미유기 방류행사를 통해 내수면 어족자원 회복 및 종 보존 등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매년 향토어종 방류행사를 가져 메기, 붕어, 미꾸리, 뱀장어, 미유기 등 596,300마리를 방류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