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 특성조사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 특성조사 실시

주성돈기자
토지의 분할, 합병, 건물의 신축 증축 등 총 123호를 대상...
 
8월 5일 ~ 8월29일까지 주택소유자들에게 가격 열람, 의견 수렴...

 

태백시는 올해 6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한 주택특성조사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태백시청.jpg

 

이번 주택특성조사는 202211일부터 531일까지 토지의 분할, 합병, 건물의 신·증축 등 변동주택 총 123호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시는 개별주택의 토지 형상, 방위, 도로접면 등의 특성과 구조, 지붕 둥의 건물 특성에 대해 각종 공부 확인, 현장 출장을 통해 중점 조사할 방침이다.

 

개별주택 특성조사가 완료되면 오는 30일까지 가격 산정,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오는 85일부터 829일까지 주택소유자들에게 가격열람,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이후 태백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절차를 통해 929일자로 개별주택가격을 결정 공시할 예정이며, 공시전 산정된 개별주택가격은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 부과되는 재산세 부과에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과세표준으로 활용되므로 주택특성조사가 정확히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현장 조사시 주택소유자와 거주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