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안정적 고용 유지와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발전적으로 활동...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류태호)20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hitbtb2022.6.20.노사민정 협의회 정례회의 (1).JPG

 

이날 정례회의는 류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대화의 시간 등 순서로 진행됐다.

 

협의회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의 의지가 담긴 태백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인구감소 및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지역소멸 위기가 직면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임을 인식하고, 시민의 생활 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민정 구성원들의 상생과 협력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는 점이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의 배경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적극 협력,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상점 이용 및 지역산품 애용, 지역화폐 사용 등 지역경제 살리기 적극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류태호 위원장은 현재 지역 상황이 좋지 않고 산업의 위기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앞으로 안정적으로 고용을 유지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발전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