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마음 빚기’ 프로그램 운영

hizone-gesipan-sang.jpg

시각장애인‘마음 빚기’ 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마음 빚기" 떡 공예 프로그램 운영...
 
신체의 잔존기능을 유지, 증진하는 효과를 기대...

태백시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강원도시각장애인협회 태백시지회와 연계해 마음 빚기떡 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hitbtb태백시, 시각장애인‘마음 빚기’ 프로그램 운영(1).jpeg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지난 17, 21일 총 2회에 걸쳐 운영했으며 떡을 떼어 주무르고, 모양 틀로 누른 후 솥에 쪄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는 시각장애인들의 집중력과 협응력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잔존기능을 유지·증진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떡을 여러가지 모양으로 직접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백시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한 장애유형 대상자와 함께하는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적, 정서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