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 800가구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hizone-gesipan-sang.jpg

2천 800가구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주성돈기자
저소득층, 2천 800가구에 한시적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수급받는 한부모 가족...

태백시는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른 저소득층 생계부담 완화를 위해 저소득층 2800가구에 한시적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hitbtb태백시청사 전경사진.jpg

 

지원대상은 올해 529일 이전에 자격을 취득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수급받는 한부모가족이다.

 

지원금액은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40만원145만원,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한부모 가족 30만원109만원이며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다만, 보장시설 입소 수급자의 경우 1인당 20만원을 시설 보조금으로 지급한다.

 

지급방식은 지역화페(탄탄페이) 카드로 지급하며 사용기한은 올해 12월 말까지로 유흥주점, 복권방, 오락실, 노래방, 상품권 판매점 등 유흥·사행성 업종은 사용이 제한된다.

 

사전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이달 24일부터 729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수령하면 된다.

 

특히, 집중 지원기간인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는 생계·의료 급여 수급자,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 저소득층 가구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