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구성

hizone-gesipan-sang.jpg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구성

주성돈기자
효율성과 형평성, 친환경성을 반영한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구성...
 
국토종합계획 및 상위, 유관계획과의 정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태백시는 효율성, 형평성, 친환경성을 반영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를 구성한다.

 

hi태백시청사 전경사진.jpg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는 국토기본법에 따라 도시기본계획 수립단계에서 국토관리 기본이념인 효율성, 형평성, 친환경성을 계획에 반영하고, 국토종합계획 및 상위유관계획과의 정합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구성은 도시계획·교통·환경 등 관련분야 내부위원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환경부·국토연구원 등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해 도시진단 및 장기발전 방향에 대해 내실 있는 검토와 계획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의회에서는 4대 평가기준인 균형적 국토발전, 국토의 경쟁력 강화, 친환경적인 국토관리, 계획의 적정성 관점에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 작성 시 계획의 범위, 도시특성분석, 국토정책 및 여건변화 등을 검토하게 된다.

 

그동안 주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생명의 원천 힐링과 치유의 도시 태백이라는 시의 미래상을 확정하여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하였고, 인구계획 등 국토이용계획 설정을 위한 국토계획평가 협의회 자문을 통해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간 2040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참여단을 구성해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국토계획평가 협의회를 통해 계획의 목표 및 지표설정, 미래상, 공간구조, 생활권 설정, 토지이용, 기반시설 등 전반에 대한 자문을 거쳐 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으로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