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합동평가 우수시군 선정

hizone-gesipan-sang.jpg

정부합동평가 우수시군 선정

주성돈기자
강원도 주최, 재정 인센티브 7천만원 확보...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 확보를 위해...

태백시는 강원도가 실시한 2022(2021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강원도 우수시군(장려상)에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 7천만 원을 확보했다.

 

태백시청 전경사진.JPG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정 주요시책사업에 대해 1년 단위로 실시하는 종합평가이다

 

올해는 5대 목표 108개 지표를 기준으로 목표 달성도(80%)와 노력도(20%)를 바탕으로 성과를 측정했다.

 

시는 정량평가에서 시군연계 68개 지표 대상 달성률 75.81% 기록했으며 일반행정, 복지, 경제, 보건 등 전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매달 실적 점검 실시 및 부진 지표에 대한 문제점 분석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시 자체 평가에 정부합동평가 지표를 반영하는 등 성과 달성을 위해 적극 대응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려상 수상은 태백시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태백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