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4명 수상 쾌거

title-gonggo.png

태백시, 2022년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4명 수상 쾌거

주성돈기자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평생학습관, [시민 맞춤형 개발 운영] 남녀노소 누구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태백시(시장 이상호)2022년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참가한 태백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hitbtb2022년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1).jpg

 

2022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전국 단위의 공모 행사이며, ‘문해, 지금 나는 봄이다주제로 성인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문해교육학습자의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문해교육 시화부문에 참가한 박금자 어르신은 천불난다요로 우수상(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상), 정복순 어르신은 아름다운 세상으로 시화부문 장려상을, 남부남 어르신은 나의 막내딸 영미에게’, 최정희 어르신은 사랑하는 딸 화진아로 각각 엽서쓰기 부문 격려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화전을 통해 비문해자의 성인문해교육 참여 동기를 유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배움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만학의 꿈을 이루신 어르신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태백시 평생학습관은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태백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평생교육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923일 횡성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