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title-gonggo.png

태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성돈기자
지역 청소년들에게 알찬 식생활 정보 제공과 조리실습 교육을 진행...
 
올바른 농식품 선택과 미래먹거리 사업에 재미와 흥미를 접할 수 있도록...

 

태백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한섭)은 2022년 여름방학 특집으로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바른(먹거리바른(식습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hitbtb태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립형 요리체험 프로그램 운영.png

 

이번 프로그램은 태백 네트워크 기관과 연계해 인적·물적 후원을 받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알찬 식생활 정보를 제공하며 기본 조리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운영은 초등학생 46학년 및 지역아동센터 1개소에서 모집한 40명을 대상으로 8월 9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상별 5회차 연속 교육으로 3회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제철 채소 과일 샐러드냄비밥 짓기브로콜리 달걀 샌드위치감자채전조랭이 쇠고기 미역국 등 5가지 음식을 만드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봄으로써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하고 올바른 농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의 함양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한섭 관장은 앞으로도 태백시 관내 청소년들이 미래먹거리 사업에 재미와 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