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료

hizone-gesipan-sang.jpg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료

주성돈기자
성인 학습자의 디지털 기기 사용 확대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의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계획...


태백시 평생학습관은 2022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른 디지털문해 교육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hitbtb태백시, 디지털문해교육사 양성과정 프로그램 성료.png

 

지난 71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디지털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노년층과 학습 소외 계층의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성인학습자의 디지털 기기 사용 확대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프로그램은 디지털훈민정음 기기 소개와 교구 체험, 키오스크 사용법 등총 9회로 운영됐으며, 성인문해교육강사, 평생교육강사, 성인문해양성자과정 수료자 등 11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 중 8명이 디지털훈민정음마스터 3급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수강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역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생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며, 배움이 있어 더욱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태백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