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시행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시행

주성돈기자
불법 주정차로 인한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자 시행...
 
주거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5일부터 불법주정차 예방과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hitbtb태백시,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jpg

 

불법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서비스는 운전자에게 불법주정차 단속을 문자로 사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로, 통행로 확보와 단속민원 해소, 불법주정차로 인한 각종 사고를 방지하고자 시행된다.

 

이 서비스는 고정식 또는 이동식 불법 주정차 단속용 CCTV에 적발된 차량에 대해 과태료 부과에 앞서 1차 단속 안내 문자를 차량소유자에게 발송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전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앱 휘슬을 설치하여 가입하거나 태백시 주정차 단속알림 가입페이지(https://pw.010car.kr/?areaCode=3309) 또는 휘슬 콜센터(1599-6270)를 통해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거주지에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차량 운전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차량 1대당 3명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문자발송 서비스는 13회 제공된다.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앱 등), 민원 발생으로 인한 즉시 단속대상, 경찰서 및 소방서 등 타 행정기관에 의해 단속된 차량은 사전알림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통신장애 및 서버 오류로 인해 문자가 미수신 될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노력하겠다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교통편의와 주차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