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운영

주성돈기자
올바른 사용 습관 형성과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위해...
 
참여자는 방문 상담 신청을 통해 상담과 코칭을 받아...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은 오는 1016일과 1112일 양일간 유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hitbtb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jpg

 

강원도와 강원스마트쉼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과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은 세대 간 디지털 문화이해와 스마트 과의존이 신체적심리적으로 미칠 수 있는 영향,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사용 규칙 만들어 다짐하기 활동 등을 진행한다.

 

또한, 스마트폰 과의존 진단 결과 잠재적 위험군 이상 참여자는 방문 상담 신청을 통해 상담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1차 교육은 오는 1016일 산소드림도서관에서, 2차 교육은 오는 1112일 시립도서관에서 오후 2시부터 320분까지 각각 12(·아동 1+보호자1)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차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2차 신청은 오는 111일부터 시립·산소드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참가자 전원에게 LCD패드가 제공되며, 최소인원(아동 12, 부모 12)이 충족되어야 교육이 진행할 수 있다스마트폰의 건강한 사용에 관심 있는 자녀와 부모님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 및 산소드림도서관(550-2755, 2757)으로 문의하면 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