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태백시 백두대간 정화활동 및 산림보호 캠페인 전개

hizone-gesipan-sang.jpg

강원도·태백시 백두대간 정화활동 및 산림보호 캠페인 전개

주성돈기자
만항재 ~ 함백산 구간 산림정화 및 백두대간 보호 캠페인...
 
"2023년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강원도와 태백시는 지난 16일 만항재~함백산 운탄고도 및 생태탐방로 일원에서 백두대간 산림정화 및 산림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hitbtb(2022.9.16.)강원도·태백시 백두대간 정화활동 및 산림보호 캠페인 전개(2).jpg

 

이날 행사는 강원도 산림관리과 및 태백시 공원녹지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만항재~함백산 운탄고도 및 등산로 구간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고, 등산객을 대상으로 백두대간 산림보호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2023년 강원 세계산림엑스포성공 개최를 다짐하는 기원 행사를 실시했다.

 

김경구 녹색국장은 백두대간은 한반도의 근간이 되는 산줄기로 백두대간의 혜택을 후대들도 누릴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 보전·관리해 나아갈 계획이며 고성·속초·인제·양양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3년 강원 세계 산림엑스포와 연계한 산림문화 자산으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