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태백시장, 폐광 대비 정부주도의 대체산업 육성 강력 주문

title-gonggo.png

이상호 태백시장, 폐광 대비 정부주도의 대체산업 육성 강력 주문

주성돈기자
정부 주도 대체산업 육성 및 공기업의 지역현안 해결 강력 건의...
 
강원랜드에서 태백병원 인수와 응급센터 설치해 줄 것을 건의...

지난달 29일 이철규 국회의원 주관으로 국회의원회관 제1 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 1차 폐광지역 조기폐광 대체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이상호 태백시장은 중앙부처에서도 해결할 수 없는 대체산업을 인구 4만도 안되는 태백시 지방 정부에서 어떻게 하라는 말이냐?”라는 말로 간담회의 포문을 열었다.

 

hi_re이상호 태백시장 사진.JPG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박상수 삼척시장, 원경환 대한석탄공사 사장, 황규연 한국광해광업공단 사장, 이삼걸 강원랜드 사장, 기재부산자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정책간담회 자리에서는 대체산업 육성 없이 조기폐광을 추진하는 정부에 대해 하나같이 성토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석공 부지에 대하여 국가산업단지로 지정해줄 것과 폐광이 되면 태백병원의 미래도 알 수 없다며 강원랜드에서 태백병원 인수와 응급센터 설치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또한, 한국광해관리공단, 한국광물자원공사 합병으로 인한 잉여인력과 대한석탄공사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신사업발굴단 태백 유치와 수십 년간 산림청 땅에 방치되고 있는 한보 12 단지에 500억 원 규모의 연수원을 설립하여 부지를 활용할 것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폐광 시 광업소 종사자의 외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 석탄회관 수익금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하였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의 존폐가 달리 폐광이 정부 주도로 일방적으로 진행되어선 안 된다.”라며 그 어느 때보다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며 시에서도 폐광 대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