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내수면 향토어종 붕어 치어 5만마리 방류

title-gonggo.png

태백시, 내수면 향토어종 붕어 치어 5만마리 방류

주성돈기자
황지연못 황지천에서 향토어종 치어 방류 행사 가져...
 
붕어는 내수면 생태계 유지[먹이사슬 등]에도 중요한 역활을 담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도 내수면자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6일 황지연못 황지천에서 향토어종 붕어 치어 방류 행사를 개최했다.

 

hi_re2022.10.6.향토어종 방류행사 (5).JPG

 

hi_re2022.10.6.향토어종 방류행사 (3).JPG

 

이번 행사는 하천 생태의 다양성 확보 및 생태계 보전과 어린이들에게 방류기회 제공하며 애향심과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이상호 태백시장, 탁연미 강원도내수면자원센터 소장, 김용석 지방해양수산연구사, 심봉섭 한얼사이언스 대표, 태백어린이집 및 중앙 어린이집 어린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해 붕어치어 5만 마리를 방류했다.

 

붕어는 외래어종의 영향으로 줄어들고 있는 토종 어류 자원이며 우리나라 토종 민물고기 중 가장 상징성을 가지는 품종으로, 내수면 생태계 유지(먹이사슬 등)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방류된 붕어는 강원도 내수면 자원센터에서 지난 5월 인공채란 및 수정을 통해 전장 5cm 이상으로 성장시킨 우량 종자다. 방류 후 2~3년이 지나면 20cm 내외의 성어로 성장, 토종 민물고기 자원조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어족자원을 지속적으로 방류해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부터 매년 향토어종 방류행사를 가져 메기, 붕어, 미꾸리, 뱀장어, 미유기, 붕어 등 666,304마리를 방류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