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태백교육지원청, 교육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title-gonggo.png

태백시-태백교육지원청, 교육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주성돈기자
태백시 교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져...
 
철암고등학교 기숙사 신축 및 종합체육관 건립 등을 논의...

이상호 태백시장은 6일 심재성 태백교육장과 태백시 교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hi_re2022.10.6.태백교육지원청장 방문 (1).JPG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 장성여중 활용방안, 작은 초등학교 영어 특성화 학교 지정, 태백기계공고의 (가칭) 강원항공고등학교 전환, 체육 특성화 학교 육성에 따른 철암고등학교 기숙사 신축 및 종합체육관 건립 등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태백중학교와 장성여자중학교의 통합에 따라 158억 원 규모의 태백중학교 () 교사 철거신축 사업이 20242월 마무리되면 강원도교육청, 태백교육지원청과 함께 () 장성여중 건물의 효율적 활용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작은 초등학교 영어 특성화 학교는 현재 통리초등학교가 영어 분야 외국어 특성화 학교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관내 작은 학교로 확대하여 지역 학교의 고른 발전을 유도할 것을 논의하였다.

 

양 기관은 학령인구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학교를 개별 특성에 맞춰 육성하는 것에 깊이 공감하였다.

 

아울러 지난 74일 교육부의 직업계고 학과 재구조화 지원사업에 태백기계공고의 (가칭) 강원항공고등학교 전환 사업이 선정되었고, 927일에는 강원도교육청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계획에 포함되어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됨에 따라 기존 4개 학과를 항공정비시스템과 3학급으로 재구조화하여 우수 인재를 유입, 미래성장산업인 우주항공산업에 걸맞은 유능한 항공 정비인력 양성 지원 방안 등을 강구하기로 하였다.

 

또한 철암중고등학교를 스포츠 인재 양성 요람의 스포츠 중점 중고등학교로 육성하고 기숙사 신축, 종합체육관 등이 건립될 수 있도록 시 지원 방안에 대하여도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상호 시장은 지난 926일에도 심재성 교육장 취임에 따라 간담회를 갖고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한 바 있으며 지역 교육 현안 해결에 태백시와 태백교육지원청이 함께하여 우수 인재 육성과 학교발전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