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시정의 모든 기준은 시민이 중심! 국민참여 활성화 나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시정의 모든 기준은 시민이 중심! 국민참여 활성화 나서

주성돈기자
시민제안이 정책화되는 열린 시정을 위해...
 
다양한 참여 수단을 통한 적극적인 시민 의견 수렴, 정책에 반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시민참여가 일상이 되고 제안이 정책화되는 열린 시정을 위한 시민참여 활성화에 나선다.

 

hi_re2022.10.11.23년 시민경제 활성화 시책보고회 (1).JPG

 

시는 정책결정, 집행, 평가 등 정책 전 과정에서 설문조사, 공청회, 토론회, 간담회 등 다양한 참여 수단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안, 청원, 공모전의 체계적 제도기반 구축 및 관리를 통하여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의 모든 주체가 시민이 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국민제안 규정개정에 따른 국민제안 접수 처리기관 확대 안내를 위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헌법상 청원권 보장을 위한 청원 접수 처리 체계 완비 등 사전 준비와 투명하고 공정한 공모전 운영 관리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다양한 소통의 참여수단을 통하여 정책 전 과정에서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정책화 등 실행력 제고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