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찾아가는 원스톱 전입서비스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찾아가는 원스톱 전입서비스 운영

주성돈기자
2023년 12월까지, 인구 늘리기 시책의 일환으로 운영...
 
전입한 주민 중 1개월 이상 거주한 가구일 경우 1인당 10만원 지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0월부터 시작해 202312월까지 인구 늘리기 시책의 일환으로 시민의 행정편의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hi_re태백시청 가을전경 (4).JPG

 

찾아가는 전입신고 서비스는 업무, 학업, 거동 불편 등으로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해 민원 접수를 도와주는 것으로 전입신고를 하지 못한 전입 대상자의 불편 해소와 태백시의 인구 늘리기를 위해 추진됐다.

 

관외에서 전입한 주민 중 1개월 이상 거주한 가구일 경우 1인당 10만원의 전입 장려금을 탄탄페이로 지급하며 관광지 할인 우대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시는 1차로 유관기관, 교육지원청 등의 수요를 확인하고 있으며 전입 서비스 신청기관별 협의 후 탄력적으로 방문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민원교통과 (033-550-2051)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