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2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2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주성돈기자
지난 10월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
 
주민등록상 주소와 실거주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매년 진행...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0월부터 오는 1230일까지 ‘2022년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한다.

 

hi_re태백시청사 전경사진.JPG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통장이 비대면 조사 참여자를 제외한 전 세대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와 실거주 여부를 일치시키기 위해 주민등록법에 따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민등록 사실조사에는 중점 대상을 선정해 조사가 이뤄진다. 중점 조사 대상은 복지 취약계층과 사망의심자, 장기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 세대 등으로 통장과 합동조사반을 편성하여 조사 대상자의 거주지를 방문 진행하고 있다.

 

신고 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걱정돼 신고를 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자진신고 경감제도도 운영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중 잘못 신고한 주민등록 사항을 주민센터에 자진 신고할 경우 과태료가 최대 4분의 3까지 줄어든다.

 

시 관계자는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과 정확한 주민등록 통계 유지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청 민원교통과 (033-550-2051)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