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강원도교육청-(주)STX, 한국항공고 육성 산학협력체제 구축 협약 체결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강원도교육청-(주)STX, 한국항공고 육성 산학협력체제 구축 협약 체결

주성돈기자
항공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STX 에어로서비스와의 산학 협력으로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태백시(시장 이상호)23일 강원도 교육청에서 강원도 교육청 및 STX20243월 재개교 예정인 한국항공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체제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ahihi2022.11.23._태백시-강원도교육청-(주)STX,한국항공고 육성 산학협력체제 구축 협약 체결(4).jpg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 박상준 STX 대표이사,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 태백시는 학교시설 확충 지원, 강원도 교육청은 항공커리큘럼 개발, STX는 항공기 정비(MRO) 부문 자회사, STX에어로서비스를 통해 항공정비 전문교육, 교육부자재, 취업지원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항공산업 인재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한국항공고등학교의 원활한 육성을 위해서는 항공분야에 특화된 관련 기업체와의 산학 협력이 절실한 바, 항공기 라인정비와 항공기술관리 서비스 분야의 노하우를 보유한 STX 에어로서비스와의 산학 협력은 향후 학교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직업 계고 학과 개편으로 강원도 발전을 위해 미래 전문 인력 양성을 추진중인 강원도 교육청의 협약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태백시에서도 한국항공고등학교가 지역 발전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14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종합상사 STX와 첨단 산업용 핵심 원료 생산 산업 유치,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클러스터 조성, 리사이클링 재제조 산업클러스터 조성, 한국항공고등학교(예정)와의 산학 협력 사업을 골자로 한 태백시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