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 제정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 제정 추진

주성돈기자
관 주도의 형식적인 시민참여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시민 누구나 마을과 시정에 관해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명문화...

 

태백시(시장 이상호)24일 시민의 시정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태백시 시민참여 기본 조례제정을 추진한다.

 

ahihi시청사 전경사진(2).JPG

 

시민참여 기본조례는 시민의 시정 참여와 소통 요구가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기존 관 주도의 형식적인 시민참여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을 보면 시민의 권리와 시정참여, 시장의 책무 등을 규정하고, 시민이면 누구나 마을과 시정에 관한 주요현안과 정책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명문화 했다.

 

특히 시민의 각종 위원회 참여, 중요정책에 대한 토론 청구, 시민의견 조사 등으로 운영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모든 시민에게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도적으로 보장하여 시정 전반에 시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