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동절기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예산 2억 6천만원 집행완료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동절기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예산 2억 6천만원 집행완료

주성돈기자
관내 2,635가구에 10만원씩 난방비를 모두 지급...
 
사회적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난방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예산 26천여만원의 집행을 완료했다.

 

99112. 태백시민향토장학회 (2).jpg

 

지난 10일 태백시는 지속되는 한파와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난방비 지원책을 발표했으며, 23일 시에 따르면 관내 2,635가구에 10만원씩 난방비를 모두 지급 완료했다.

 

이번 조치는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시 차원의 특별 지원대책으로, 정부지원과는 별도로 예비비를 편성하여 지원하였으며, 동절기 중 지원을 하기 위해 신속하게 집행을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난방비 지원을 계기로 사회적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는 법적 제도 마련을 위해 상반기 중 관련 조례를 제정·시행하여 긴급한 시기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