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상반기 1,360억원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집중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상반기 1,360억원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집중

주성돈기자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주요 투자사업을 중점 관리...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상반기 지방재정집행액 2,441억 원의 55.7%1,360억 원을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으로 설정하여 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 밝혔다.

 

99111,2. 시청 청사 사진(황지배수지 증설사업, 시가표준액 의견청취) (3).JPG

 

시는 목표 달성을 위해 부서별 월별 목표 달성 실적을 점검하고, 특히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해 주요투자사업(5억이상)의 진행 사항을 중점 관리하기로 했다.

 

태백시의 2023년 주요투자사업(5억 이상)으로는 산업전사위령탑 성역화 사업, 낙동강발원지 힐링타워조성, 청청고원 스포츠센터 건립, 아이키움센터 건립, 폐자원바이오사업, 생활폐기물 회수센터 사업 등 63개 사업, 1,224억 원으로 사전 절차 조속 이행 및 동절기 공사중지 해제 후 동시에 공사를 재개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분야별 집중 관리를 통해 추가집행이 가능한 항목들을 파악하여 소비 부문은 비품 및 소모품을 선 구매하고, 복리후생비를 앞당겨 집행하기로 했으며, 투자 부문은 선금 지급 제도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재정조기집행을 통해 시민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연말에 예산 몰아쓰기나 다음연도 예산 이월 등 최소화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3월 중 부시장 주재의 “20231분기 신속집행 대책보고회를 개최하여 주요투자사업의 집행 제고대책 등을 마련하는 등 예산집행 및 관리를 통한 재정 운용의 효율성도 제고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