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LH 강릉권 주거지원종합센터 ,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LH 강릉권 주거지원종합센터 ,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주성돈기자
장기간 방치된 사유지를 토지소유자와 협의 주차장으로 조성...
 
토지에 대한 재산세 전액 감면 혜택 등...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8LH 강릉권 주거지원종합센터와 태백시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9112.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사진.jpg

 

지원사업내용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사에서 공급하는 관내 국민임대주택을 대상으로 태백시가 신규 입주하는 저소득층 무주택가구에게 임대차보증금(보증금 중 50%이며 최대 1천만 원, 계약금은 제외)을 계약기간(2, 최대 2회 연장) 동안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힘겹게 살고 있는 관내 주거취약가정에게 주거비 부담을 상당부분 해소하면서 국민임대주택에서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마련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며, “우리시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시민의 주거 안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생 협력하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사 그리고 LH 강릉권 주거지원종합센터에 감사드린다 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