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 수상

주성돈기자
대통령 표창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중 태백시가 유일...
 
경력단절여성의 양성교육과정 추진등을 인정받아...


태백시(시장 이상호)16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관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상식에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한다.

 

99112. 청사전경(농어업인수당) (3).jpg

 

이번 수여식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3개 기관이 수상하며, 대통령 표창은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중 태백시가 유일하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균형 있게 참여하여 여성의 역량 강화와 돌봄 및 안전 구현을 위한 정책을 실현해 나가는 도시로, 여성친화도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인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을 대변하는 상징적인 의미를 포함한다.

 

태백시는 지난 2022년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을 받고 여성과 남성의 균형과 조화 속에 다양한 성평등 사업을 펼쳐왔으며, 특히 경력단절여성 직업훈련과정 및 양성교육과정 추진, 여성1인가구 및 점포 안심홈세트 지원, 여성친화 거점 공간 조성, 여성광부 다큐멘터리 제작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된 만큼 수준 높은 정책을 적극 발굴하여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더 나아가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하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