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2023년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 황지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99112. 시청전경(택시 요금체계 개편 방안 설명회) (2).jpg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황지동 도시재생사업의 본격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자격은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특히, 올해 신규 지원자(1단계)의 경우, 오는 4월에 시행하는태백시 도시재생플러스 아카데미교육을 3회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공모단계는 주민모임 3인 이상(1단계), 주민공모사업 경험이 있는 단체로 성장 지원(2단계), 기획 공모(3단계)로 나눠지며, 1개 단체 당 1개 사업만 참여할 수 있고 1인이 여러 단체의 대표는 불가하다.

 

공모분야는 지역 문제 해결 및 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 도시재생 아카이브, 상가 활성화 등 황지동 도시재생 관련 사업이며 이외에도 도시재생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20일부터 오는 421일까지며 1차 서면심사, 2차 면접심사 후, 최종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황지동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여 주민주도의 황지동 도시재생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황지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550-3193)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 , , , ,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