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무인수거기 운영으로 순환자원 회수율 향상

hizone-gesipan-sang.jpg

재활용 무인수거기 운영으로 순환자원 회수율 향상

주성돈기자
폐기물 자원 수거 및 재활용에 혁혁한 역할을 담당...
 
산소드림도서관, 문화예술회관, 종합 경기장 등 4곳에 재활용 무인수거 설치...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올해 초 첫 운영을 시작한 재활용 무인수거기 회수율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폐기물 자원 수거 및 재활용에 혁혁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183. 무인수거기 (1).JPG

 

시는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풀을 유도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초 산소드림도서관, 문화예술회관, 종합경기장, 철암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 공공시설 4곳에 재활용 무인수거기를 설치했다.

 

첫 운영을 시작한 올해 초부터 4월 말까지 무인수거기를 통해 투명페트병 및 캔을 총 3.29t 가량에 총 164,620개 수거했다. 이 밖에 무인회수기를 통해 재활용품을 반납한 주민은 총 847명이며, 현금환전액은 345,320원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재활용 자원에 대한 포인트 및 현금 보상이 이루어지면서 순환자원 회수율도 높아지고 있다. 재활용 회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고 계신 관내 주민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품을 가져온 주민은 투명페트병 또는 캔 1개당 10포인트씩 적립받을 수 있으며, 2천 포인트 이상부터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