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위기극복’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hizone-gesipan-sang.jpg

‘지역경제 위기극복’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주성돈기자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
 
조기 폐광에 따른 지역 경제위기에 대처, 신산업 발굴에 공동 협력...

 

태백시(시장 이상호)가 지난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11183. 2023.6.1.노사민정 정례회의 (1).jpg

 

이번 정례회의는 이상호 태백시장의 주재하에 노사민정 대표 위원 14인이 참석했으며 공동선언문에는 조기폐광에 따른 지역 경제위기에 대처하고 신산업 발굴에 공동 협력할 것을 주요내용으로 포함했다.

 

상세 내용으로는 근로자는 고용안정과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대화와 타협에 적극 협력하고 사용자는 일가정 양립 문화 정착 등 신뢰 기반 경영과 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가능 발전 전략 마련을 마련하며 시민은 지역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지역 산품 및 상점 이용, 시와 정부기관은 노사 협력 관계 정착 및 노사민 상생 대체산업 발굴육성에의 실천의지를 담았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미래 대체산업의 전략적 정부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핵심광물과 산림목재 클러스터 구축 등 기업유치로 태백형일자리 모델을 만들겠다라며, 이를 위해 노사민정협의회 각 주체 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통한 신뢰 구축과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상생협력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