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hizone-gesipan-sang.jpg

2024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주성돈기자
노후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저를 줄이기 위해...
 
배출가스 4,5등급의 경유 자동차 및 저감장치가 부착된 4등급 경유 차량도 신청 가능...

 

태백시(시장 이상호) 3월부터 12월까지 노후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부착,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rehi3. 태백시, 2024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JPG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35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4, 5등급의 경유자동차이다.

 

올해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작년과 달리 저감장치가 부착된 4등급 경유 차량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취약계층  소상공인 소유 차량은 기본 지원금의 상한액 범위내에서 정액으로 100 원을 추가 지원한다. 취약계층이면서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소유 차량이더라도 중복지원은 되지 않는다.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부착 사업은 오는 318일부터 접수를 받으며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이다. 부착금액 가운데 10%의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조하는 사업이며, 생계형 차량의 경우 전액 지원한다.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또한 오는 318일부터 접수를 받으며, 저공해조치 대상 경유 사용 건설기계를 지원대상으로 한다. 엔진규격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엔진규격에 따른 지원금액은 추후 고시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분은 사업별 신청기간에 맞춰 태백시청 산업과로 방문 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태백시청 산업과(033-550-7465)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매연발생이 많은 4, 5등급 경유차와 노후 건설기계에 대한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추진하여 대기오염물질 차단 및 대기환경 개선으로 시민 건강보호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