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통합가족센터, 3월부터 본격적 운영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통합가족센터, 3월부터 본격적 운영

주성돈기자
지난 202년부터 총 공사비 67억 투입, 지난 2월 7일 준공...
 
육아품앗이 공간인 공동육아 나눔터와 다함께 돌봄센터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태백시 통합가족센터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rehi1. 태백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jpg

 

태백시 통합가족센터는 지난 2022년부터 총 공사비 67억 원을 들여 공사를 시작하여 지하 1·지상 4·연면적 2,086규모로 준공되었으며, 지난 27일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1층에는 육아정보 나눔 및 열린 돌봄의 육아품앗이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와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함께돌봄센터가 있으며, 2층은 다목적 가족교류 및 소통 공간, 3층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위한 태백시가족센터, 폭력피해자의 보호와 회복 및 자립을 위한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가 위치해 있다.

 

4층은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위탁운영 법인 선정 후 5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산재되어 운영하던 가족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통합 운영하여 더욱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가족교육, 상담, 문화, 다문화가족지원 등 지역 내 가족 정책의 지원을 위한 가족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앞으로, 태백시 통합가족센터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게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와 소통·교류의 공간을 제공하여 태백 가족서비스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